전북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 모집

올림픽 유치 관심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연말까지 모집
SNS·유튜브 등 온라인 활동으로 올림픽 유치 열기 확산 기대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 예시 위촉장.(전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전주=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도는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전주 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12월 31일까지다. 전주 올림픽 유치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북도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 후 가능하다.

홍보 서포터즈는 전주 올림픽 관련 소식을 개인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홍보하게 된다. 또 전북도 공식 채널의 올림픽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확산에 동참하고 챌린지·해시태그 캠페인 등 주요 온라인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모집 인원 제한은 없다. 가입자 전원에게는 온라인 위촉장이 발급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도지사 표창과 전주 올림픽 유치 홍보 서포터즈 키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희숙 도 2036하계올림픽유치단장은 "이번 서포터즈는 국민 한 분 한 분이 전주 올림픽을 알리고 만들어가는 주인공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소속감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여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125i1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