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공식 포스터 확정…내달 6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벽골제 일원서 진행
- 김재수 기자
(김제=뉴스1) 김재수 기자 = 전북 김제시는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 공식 포스터를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축제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에 확정된 포스터는 기존 포스터들과는 다른 느낌으로 '김제지평선축제'라는 축제명 자체를 강조하는 이미지로 디자인됐으며, 포스터 속 각각의 글자 안에 김제를 대표하는 문화유산과 농특산물 그리고 축제프로그램들을 아이콘으로 삽입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전해 주고 있다.
시는 앞으로 올해 축제 홍보를 위해 새로 공개된 공식 포스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터 속 '축제'라는 글자 안에 삽입돼 있는 아이콘을 보고 축제 프로그램명을 맞추는 이벤트로 시민들이 포스터를 더욱 즐겁고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로 축제장을 방문하실 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찾아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가을 풍요로운 황금 들녘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지평선축제는 올해는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벽골제 일원에서 열린다.
kjs6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