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6~11월 '고군산섬잇길 다달이 온라인 이벤트' 진행
3~5월 온라인 이벤트 댓글 4500건 돌파…관심도 상승
- 김재수 기자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전북 군산시는 고군산섬잇길(말도·명도·방축도)을 중심으로 한 K-관광섬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달이 온라인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관광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섬 관광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과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온라인 행사로 계절, 행사 등과 엮어서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6월에는 '낱말 찾아 떠나는 고군산섬잇길'을 주제로 빙고판 속 숨은 섬 찾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7월은 여름철 인기 콘텐츠를 주제로 한 '섬에서 뭐 할래?', 8월 필름 카메라 행사와 연계한 '소문내기 이벤트', 9월 '섬 속 틀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형식의 홍보 행사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특히, 군산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 기간과 연계한 인증샷 이벤트도 계획돼 있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관광 활성화도 기대된다.
이번 온라인 행사도 K-관광섬 인스타 공식 채널을 통해 운영된다.
열띤 반응에 힘입어 시는 11월까지 매달 새로운 주제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댓글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를 팔로잉한 뒤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기프티콘 등)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고군산군도는 탁 트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섬 문화가 어우러진 매우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K-관광섬과 고군산군도를 알고 직접 찾아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js6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