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재도약 응원" 전북자치도·경진원 수출지원 설명회

전북자치도 전북경진원이 최근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지원 시책 설명회를 가졌다.(경진원 제공) 2025.1.18/뉴스1

(전주=뉴스1) 장수인 기자 = 전북자치도와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최근 '2025 전북 중소기업 수출지원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도내 수출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글로벌 경재력을 강화하기 위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설명회는 탄핵 정국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수출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코트라와 한국무역협회, 경진원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무역사절단과 해외 유망 박람회 참가 지원, 무역보험지원 등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또 도내 기업이 통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 단계별 자율선택형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지원사업 편중을 방지,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김인태 전북자치도 기업융치지원실장은 "도내 수출 기업이 새롭게 재도약하는 원년이 되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더 강화하고, 해외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자치도의 다양한 수출 지원사업은 전북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ooin9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