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농협 제주본부, 다문화가정 학생 7명 장학금 지원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의 다문화가정 학생 장학금 전달식.(농협중앙회 제주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의 다문화가정 학생 장학금 전달식.(농협중앙회 제주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는 제주지역 다문화 가정 학생 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농협중앙회가 출자한 비영리 법인인 사단법인 한베미래세대교류본부의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고우일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한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양돈농협 축산물종합유통센터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제주양돈농협 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한 '2025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평가'에서 포유류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고도의 위생관리 체계와 소비자 안전 중심 운영 등의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고권진 제주양돈농협 조합장은 "제주 특유의 청정 환경과 조합원·임직원들이 함께한 지속적인 품질 혁신 노력이 이번 수상의 밑거름이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안전·품질 관리를 강화해 제주 대표 축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mro122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