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소식] '원도심에 산타가'…24~25일 세일 페스타

24~25일 제주시 제주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열리는 세일 페스타 포스터.(제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4~25일 제주시 제주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열리는 세일 페스타 포스터.(제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제주시는 24~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도1동 제주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이 팡팡'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일 페스타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원도심 상권 활성화 사업이다.

행사 기간 산타 버스킹 공연, 크리스마스 캐리커처, 미니게임, 페이백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특별한 연말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품 외 감귤 유통 전면 차단

제주시는 본격적인 감귤 출하기를 맞아 유통 지도 단속반과 행정 인력을 총동원해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단속에 앞서 지난 18일 현장 대응 점검회의를 갖고 △상습 위반 선과장 밀착 감시 △유통경로 추적 및 강력한 현장 대응 △만감류 품질 관리 병행 등의 방안을 논의했다.

제주시는 이번 단속에서 적발되는 위반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고 과태료 부과 등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gw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