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투표율 63.2% '전국 1위'
40명 중 30명 무투표 당선…경선 10곳 중 5곳 새 인물
- 오미란 기자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제주에서 치러진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투표율로 마무리됐다.
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선거 결과 제주에서는 선거인 1만 1719명 중 7401명이 투표에 참여해 63.2%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투표율로 2위 전남(51.6%), 3위 충북(33.6%)과 차이가 크다. 전국 평균 투표율은 25.7%에 불과했다.
제주에서 당선자 수는 총 40명이다.
30명은 단독 출마로 무투표 당선됐고, 나머지 10명 중 3명은 회원 직선제, 7명은 대의원회를 통한 간선제 등 경선으로 선출됐다. 경선을 거쳐 당선된 10명 중 5명은 현역을 누른 새 인물이다.
자세한 선거 결과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동시이사장선거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당선인 명단.
◆제주시
△제주새마을금고 한영석 △용담새마을금고 김상주 △노형새마을금고 김영돈 △제주서부새마을금고 이현보 △호남새마을금고 김용석 △하나새마을금고 고승효 △곽지새마을금고 장우영 △한마음새마을금고 고승호 △납읍새마을금고 김태범 △중앙새마을금고 김대식 △동제주새마을금고 송신용 △신제주새마을금고 양인천 △동문새마을금고 강성신 △한빛새마을금고 김홍대 △개인택시새마을금고 박기색 △항운노조새마을금고 박남진 △한라새마을금고 김창남 △열린새마을금고 윤정민 △북제주새마을금고 양인실 △서제주새마을금고 김성렬 △우리새마을금고 고원삼 △우정새마을금고 한정선 △참조은새마을금고 유철수
◆서귀포시
△서귀포새마을금고 윤재순 △서흥새마을금고 문순용 △법환새마을금고 강종필 △서호새마을금고 윤세찬 △호근새마을금고 고학인 △강정새마을금고 윤호성 △대포새마을금고 김중범 △하원새마을금고 강의근 △동홍새마을금고 오철봉 △산남새마을금고 박성길 △제주남원동부새마을금고 정근부 △신례새마을금고 양관훈 △태흥새마을금고 양성범 △남제주새마을금고 허인권 △의귀새마을금고 김익준 △예래동새마을금고 임수진 △서귀포동부새마을금고 송보언
mro122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