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실전형 취업 패키지 '인하잡스' 운영
- 박소영 기자
(인천=뉴스1) 박소영 기자 =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 '인하취업스쿨-인하잡스 2기'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왕 이형의 취업 전략 특강 △원데이 취업캠프 △4주간의 체인지업 스터디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실전형 취업준비 패키지다. 참여 학생들은 3개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하면서 취업역량을 기르게 된다.
면접왕 이형의 취업전략 특강은 12일 진행된다. 유튜브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형 강사가 직접 합격률을 높이는 취업 전략, 인재상 분석, 취업 준비 루틴 설계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27일, 29일에는 원데이 취업캠프가 이어진다. 학생들은 27일과 29일 중 하루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을 직무와 연결한 강점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하루 만에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단계인 '체인지업' 4주 스터디 과정은 △직무·산업별 맞춤 스터디 그룹 구성(4주) △AI 솔루션 기반 자기소개서 피드백(4주) △참여자 데이터 기반 맞춤 세션(약 40시간) △무제한 VOD·템플릿(상시) △데일리 미션 기상, 경제신문 스크랩, 시간 관리, 취업 포트폴리오(4주) 등으로 구성됐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soyo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