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美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우호 도시 협약

인천 연수구는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국외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연수구 제공)2025.7.8/뉴스1
인천 연수구는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국외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연수구 제공)2025.7.8/뉴스1

(인천=뉴스1) 박소영 기자 = 인천 연수구는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국외 우호 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구는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의 초청으로 대표단(단장 이재호)을 꾸려 현지를 방문했다.

양 기관은 지난 5일(현지시간) 코튼우드 하이츠시청에서 ‘국외 우호 도시 협약’을 맺고 양 도시 간 행정, 문화, 교육, 경제 등 적극적인 교류 활동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두 도시는 우호 관계는 물론 도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상시 연락 체계 구축과 교차 방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협력 시스템을 추진하게 된다.

구와 우호 도시 협약을 체결한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는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카운티에 속해있으며, 솔트레이크시티공항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근접 도시다.

최근 핀테크·벤처산업·헬스케어 관련 기업의 본사가 자리 잡고 있어 스포츠·관광산업 뿐만 아니라 경제 도시로도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다. 또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연수구 송도문화로 119)의 본교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양 도시가 상호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교류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imsoyou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