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한 장에 요약…'총람표' 발간

기업애로·창업·판로 등 10대 분야…정보 탐색 불편 획기적 개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흩어진 기업지원사업을 한 장에 담은 ‘총람표’를 제작·배포했다.(경과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내 중소·벤처·스타트업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2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총람표'를 제작·배포했다.

9일 경과원에 따르면 이 총람표는 도내 기업들이 방대한 지원사업 정보를 일일이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기업의 성장 단계와 수요에 맞춘 정책을 적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총람표는 경과원이 운영하는 지원 정책 전반을 10대 핵심 분야로 체계화했다. 주요 구성 항목으로는 △기업애로 △교육지원 △창업 △국내 마케팅·판로 △해외 마케팅·판로 등이 포함돼 기업 성장 전 주기를 아우른다.

특히 기업 현장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사업별 주요 내용뿐만 아니라 접수 시기, 지원 규모, 담당 부서 연락처를 상세히 수록했다. 이를 통해 정보 누락이나 혼선을 최소화하고,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담당 부서와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지원사업이 다양해질수록 기업이 느끼는 정보 탐색의 부담도 커진다"며 "이번 총람표가 도내 기업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돼 혁신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총람표는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 배너존을 통해 누구나 확인 및 내려 받을 수 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