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성새일센터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일~3월6일 접수…강의, 취·창업 지원
- 김평석 기자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가 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의 및 취·창업 역량을 갖춘 여성을 발굴해 강의처 지원, 창업지원, 협동조합 설립 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한국사 전래놀이 △디지털 튜터 △놀이체육지도사 등 3개 분야에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며 관련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지원자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과 모의 강의 운영을 통해 강사로서 성장할 수 있다. 유료 강의처 취업 지원과 취약계층 대상 교육 사업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협동조합 설립·창업과 관련해서는 비즈니스 전략, 브랜딩, 사업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창업 시에는 최대 300만 원의 지원금도 주어진다.
신청은 이천새일센터를 방문해 하거나 이천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해 온라인으로서 하면 된다. 동아리 지원자는 동아리 신청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이천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