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수도권 중고생 대상 ‘주말 항공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항공대 주말 항공캠프의 모의 항공교통관제 실습 장면. (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한국항공대 주말 항공캠프의 모의 항공교통관제 실습 장면. (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는 수도권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주말항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프는 중등부(10월 18일)와 고등부(10월 25일)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그룹별 순환 방식으로 다양한 항공 분야 프로그램을 두루 체험한다.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에서는 BATD(기본 항공훈련장치)를 이용해 비행의 원리와 조종 절차를 배우고, 실제 조종사처럼 이착륙과 선회비행을 체험한다.

중등부 대상 ‘드론 아케이드’에서는 드론의 원리와 조작법을 익힌 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협동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고등부 대상 ‘모의항공관제 실습’에서는 관제사의 역할을 경험하며 상황 판단과 의사소통 역량을 배운다.

마지막 시간에는 중등부 대상 학과 소개, 고등부 대상 입학설명회가 각각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재학생 및 입학관리팀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항공대의 학과 생활과 입시 준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캠프 참가 신청은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중등부 과정은 9월 24일 오후 6시부터, 고등부 과정은 9월 25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신청할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참가 인원은 90명이며, 참가비는 12만 원이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