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 19~30일 호수공원서 개최…무료 개방
꽃과 쉼이 있는 ‘가을 풍경 정원’ 만끽
- 박대준 기자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과 꽃전시관 일원에서 ‘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는 꽃과 웰빙(Flower+Wellbeing)을 뜻하는 ‘플로웰’을 테마로 가을 감성과 쉼이 있는 자연 친화적 정원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정문은 한국의 전통 모자 ‘갓’을 형상화하며, 입구에 들어서면 한국 민화 일월오봉도와 호작도가 꽃과 조형물로 연출된다.
주제 광장에 펼쳐질 ‘가을 풍경 정원’은 고양시 화훼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조성하며, 갈대·팜파스·핑크뮬리 등과 가을꽃들이 어우러진다. 주제광장 주변에는 가을 콘셉트의 포토존이 마련되고 영수증 포토 부스, 낙엽 소품 등 재미있는 요소들이 더해진다. 또 주제광장 기존 시설인 물결 파고라를 활용한 쉼터에서는 윈드차임(풍경) 소리를 들으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고양꽃전시관 전면과 메타세쿼이아 광장 구역에는 또 다른 가을 꽃밭이 조성된다. 코스모스, 백일홍과 더불어 가와지벼 화단으로 풍성한 가을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고양플라워마켓에서는 고양시 농가가 재배한 화훼 판매장과 소품 판매점을 운영한다. 고양꽃전시관 3홀에서 생화 DIY 체험, 액세서리·공예 제작 등 다양한 실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축제 기간 ‘선인장&다육식물전’도 함께 열린다. 24일부터 28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서편 진입 구역에 행사장이 마련되며, 문화존에서는 희귀 선인장·다육식물을 볼 수 있고, 힐링존에서는 반려 식물 경진대회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