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6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8월2일 개최
- 박대준 기자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가 오는 8월 2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 및 소공연장에서 '2026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추진하며,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종합 제공하고 실질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작년에 교육부의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후 지역 내 교육격차 해소와 공교육 내 진학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의 하나로 이번 박람회를 시 최초로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람회 행사 당일엔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32개 주요 4년제 대학 입학사정관이 참여해 대학별 상담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대학별 전형 안내는 물론, 지원 전략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파주시가 전혔다.
현장에선 경기도 대입 진학지도 교사단과 대학생 멘토가 함께하는 1대 1 맞춤형 진학 상담도 진행된다. 1대 1 진학 상담은 사전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할 경우 이달 10~21일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선 △수시 지원 전략 △의·치·한·약·수 계열 지원전략 △입학사정관이 들려주는 대입 전략 등 입시특강도 무료로 진행된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