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제3기 교육생 모집
- 김기현 기자

(수원=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가 도시 정비 시민 전문가를 양성하는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 제3기 교육생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정비사업 관련 전문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선 전문 강사진이 조합 설립부터 사업 시행계획 수립까지 도움이 되는 기초·실무 핵심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고 수원시가 전했다.
시는 작년부터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에서 도시 정비 시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주민 분쟁·갈등을 예방해 신속하게 정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제3기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 강의는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정비사업 정책 방향 △정비사업 기초 △공공재개발 정비사업 △도시개발 사례 △조합 설립 △사업 시행계획 수립 △정비사업 감정평가 이해 등이다.
작년 상하반기에 운영한 제1~2기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에선 총 92명이 수료했다. 참여자 만족도가 90%가 넘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새빛시민 도시 정비학교 수료자에겐 수료증이 교부되고, 도시 정비 분야별 무료 상담, 후보지 공모시 인센티브 부여 등 특전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자우편(mjk8164@korea.kr), 방문(각 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이고 유익한 교육을 제공해 도시정비사업 주체인 시민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교육 과정을 지속해서 개발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kk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