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보건소 PCR 검사 결과 온라인 확인 서비스
자가격리 기간까지 함께 확인 가능
- 박대준 기자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2000명 이상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 PCR검사 결과를 파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 PCR검사 결과는 문자를 통해서만 받아볼 수 있었지만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검사수도 증가하자 검사결과 확인도 지연됐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온라인으로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기존 문자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서비스를 시행해 파주시민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코로나19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에서 검사한 결과만 확인가능하며, 외래병원에서 검사한 결과는 병원의 별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온라인 조회는 검사 결과뿐만 아니라 확진자의 자가격리 기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 환자 스스로 자가격리 기간을 별도의 문의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조회 방법은 파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서비스>코로나19 검사결과 조회>‘이름 및 생년월일(6자리) 입력’을 통해 하면 된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