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조부모 대상 ‘내 손주 육아학교’ 운영
- 이윤희 기자
(화성=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 화성시보건소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내 손주 육아학교'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손주 육아학교는 맞벌이 시대에 세대 간 육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손주를 창의적이고 품성 좋은 아이로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조부모 및 예비 조부모와 육아 교육에 관심 있는 시니어 등이며, 교육 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24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8주간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지혜로운 조부모 되기, 내 손주 안정애착 이루기, 3세대 조화로운 관계와 대화, 조부모 건강, 베이비마사지,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 정서와 품성교육, 발달단계별 놀이 등이다.
교육 신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031-369-6241)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bdjuhealth/index.html)를 참조하면 된다.
최종명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맞벌이 가정과 조손가정의 육아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세대 간 통합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yh@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