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올림포스 영웅전

반신반의 영웅들은 위기에 처한 올림포스 신들을 구할 수 있을까.
올림포스 영웅전 시리즈는 그리스신화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로마신화까지 더 방대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그리스시대에서 로마시대로 넘어가면서 신들의 이름만 바뀐 것이 성격까지 변한 것에서 착안한 작품이다.
이 책은 제우스, 헤라, 아프로디테 등 다양한 그리스 신들의 과거를 통해 신화의 원형을 보존해 들여주는 동시에 제이슨, 파이퍼, 레오 등 주인공을 내세워 21세기 미국이라는 배경을 그리스신화에 조합해 얘기가 진행된다.
그리스신이 로마로 넘어가면서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이 작품을 읽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저자는 기억을 잃은 제이슨의 무의식에 다양한 로마문화를 심어 놓았다.
그리스신화가 로마신화와 어떤 식으로 연결될 것인지는 제이슨이 기억을 되찾아야만 밝혀지게 된다.
그리스신화와 로마신화가 절묘하게 만난 ‘올림포스 영웅전’은 웅장한 스케일 속에 판타지, 모험, 액션 등에 미스터리까지 녹여내 남녀노소 모든 이들을 매혹시킬 것이다.
저자 릭 라이어던(Rick Riordan)는 1964년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나 텍사스대학에서 영문학과 역사를 전공했다.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으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jj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