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몰, 1인 식탁을 위한 '혼자 설' 기획전…최대 50% 할인
누룽지·원두커피·닭발·한라봉 판매
- 서순규 기자
(고흥=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운영하는 고흥몰은 설 연휴 기간 혼자 명절을 보내는 1인 가구와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혼자 있다고 대충 먹지 맙시다'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은 명절 기간 혼밥·혼술 수요 증가 흐름을 반영해 △조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보관과 활용도가 높은 소용량 상품 △혼자여도 만족도 높은 '제대로 된 한 끼'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 기간 고소한 누룽지, 향과 풍미를 살린 고흥산 원두커피, 간편하게 즐기는 닭발, 제철을 맞은 한라봉 등 혼자 먹기에도 부담 없고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고흥몰 관계자는 "명절 소비 트렌드가 다변화되면서 1인 가구와 혼설족을 위한 상품 구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흥몰은 제철 농수특산물을 중심으로 생활 밀착형 기획전을 확대해 누구에게나 필요한 공공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몰은 누적 회원 수 5만 명 이상, 누적 매출 120억 원을 달성하며 공공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