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요정 버전 '루미 뚱이' 이모티콘 16종 출시…무료 배포
15일 오후 2시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면 가능
선착순 5만명 30일 무료 사용
- 서순규 기자
(순천=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5일 오후 2시부터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친구를 대상으로 시 캐릭터 '루미 뚱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요정 버전 '루미 뚱이' 이모티콘은 순천에 기반한 인스타툰 작가 '달고나'와 협업해 제작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에서 '순천시청'을 검색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5만 명까지 받을 수 있으며 30일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시정 소식, 문화예술 행사, 이벤트 정보 등 유용한 소식들을 매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글로벌 산업 메카로 도약하고 있는 순천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루미 뚱이' 요정버전 캐릭터가 많은 분들의 일상에서 살아 숨 쉬는 캐릭터로 즐겁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현재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당근마켓, 스레드 등 총 8개의 SNS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누적 구독자 수는 20만 명에 달한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