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응원하면 치킨·올리브영·스타벅스 쏩니다"
'대한민국 SNS 대상' 투표 참여 독려 이벤트
12일까지 광양시 응원·인증…추첨 통해 경품 제공
- 서순규 기자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대국민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분야 시상이다.
주최 측은 2011년부터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투표 기간은 1일부터 12일까지다. 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광양시 응원(Cheer)하고 치·올·스.(Cheers!)'로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네이버 간편 로그인 후 공공부문 '광양시청' 페이지에 들어가 추천 버튼을 눌러 투표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뒤, 해당 화면을 캡처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뿌링클 치킨+콜라 1.25L 세트(50명) △올리브영 3만 원 쿠폰(50명) △스타벅스 3만 원 쿠폰(50명) 등이다.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시는 3일 용강도서관, 8일 중마도서관, 10일 금호청소년문화의 집 등 주요 권역 시설을 방문, 현장에서 투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매돌이 파우치 등 굿즈를 증정하며 투표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광양시가 SNS 분야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온 것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 행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NS 선도 도시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