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경제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 모집
- 전원 기자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남도는 지역경제를 선도할 역량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30일까지 '2025년 유망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전남에서 3년 이상 사업을 지속한 중소기업 중 최근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인 기업이다. 제조업이나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전남도는 재무 현황, 기술력, 고용 창출 성과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할 방침이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되면 실질적 경영 지원이 이뤄지도록 △전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융자 한도 상향 및 이자 지원 우대 △판로 확대·수출 마케팅 등 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3년간 전남도 및 시군의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유망 중소기업을 도 차원의 대표기업으로 집중 관리하고, 향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김형성 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세심한 정책을 지속 발굴해, 유망 중소기업이 전남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글로벌시장에서도 활약하도록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