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광주시민 위대한 선택 감사…진짜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인 3일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 선거연락소에서 양부남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한 뒤 환호하고 있다. 2025.6.3/뉴스1 ⓒ News1 이수민 기자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인 3일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 선거연락소에서 양부남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한 뒤 환호하고 있다. 2025.6.3/뉴스1 ⓒ News1 이수민 기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 선거대책위원회는 4일 "새로운 대한민국, 정의롭고 따뜻한 진짜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선대위는 이날 감사 성명을 통해 "광주시민의 위대한 선택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광주선대위는 "이재명 후보가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광주 시민과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변화를 향한 열망 덕분"이라며 "민주주의의 심장, 정의의 도시 광주에서 보여주신 압도적인 지지와 신뢰는 5·18 민주화운동이라는 과거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도운 것이고, 5·18 영령들이 살아있는 우리를 구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광주는 언제나 민주주의의 앞길을 밝혀왔고, 나라의 아픔을 먼저 껴안으며 올곧은 길을 제시해 온 도시"라며 "이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선대위는 "이재명 정부는 내란 종식, 민생 회복과 경제 성장, 국민통합과 사회 갈등 해소의 3대 가치를 모두 실현할 것"이라며 "공정과 정의, 민생과 통합을 핵심 가치로 삼아,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나라, 경제적 기회를 넓히고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며, 부정부패를 뿌리 뽑아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정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 공약과 지역 균형발전도 약속했다.

광주선대위는 "AI 국가 시범도시,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서남권 관문 공항 조성, 대한민국 대표 모빌리티 도시 조성,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3.0 등 광주의 미래산업 육성, 청년 일자리 확대, 문화예술과 민주주의 성지로서의 위상 강화 등 지역 균형발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이재명 정부는 특별한 책임감으로 응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승패를 넘어, 국민이 모두 하나 되어 나가야 할 시간"이라며 "분열이 아닌 통합으로, 갈등이 아닌 협력으로 나아가는 길에 광주가 선두에 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