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의정소식’ 편집위원회 개최…하반기 의정활동 정리

‘서산시의회 의정소식’ 편집위원회 활동 (서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2.19/뉴스1
‘서산시의회 의정소식’ 편집위원회 활동 (서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2.19/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의장 조동식)가 최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산시의회 의정소식’ 편집위원회를 열고 제19호 발간을 위한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회의는 편집위원회 당연직 위원장인 한석화 의회운영위원장이 주재했으며, 의정소식 편집 방향 설정과 구성(안) 검토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2025년 하반기 의정활동을 정리하는 제19호 ‘서산시의회 의정소식’에 수록될 제307회 임시회부터 제310회 제2차 정례회까지의 의안 처리 현황을 비롯해 시정질문, 5분 자유발언, 건의문 및 결의문 등을 중점 심의했다.

편집위원들은 수록 내용을 꼼꼼히 점검하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 전달력 강화와 디자인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호에서는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내용을 의원별 QR코드로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관련 동영상을 즉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지면과 디지털을 결합해 시민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한석화 편집위원장은 “이번 소식지는 시민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서산시의회 의원들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중심으로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편집위원회는 한석화 의원을 비롯해 가선숙·안효돈·이수의 의원과 외부 전문가 최병민·방관식·김경아 위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다.

cosbank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