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중구 문화예술축제·길거리문화공연 참여 예술인 모집
- 김기태 기자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 중구는 ‘2026년 중구 문화예술축제 및 길거리 문화공연(버스킹)’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19일 구에 따르면 이번 문화예술축제 및 길거리문화공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일상 속 거리공연을 통한 주민들의 문화예술 일상화 기반을 만들 계획이다.
‘문화예술축제’ 분야는 대전 중구에 주소를 둔 문화예술 단체 또는 문화예술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축제 규모와 기간에 따라 단체당 500만 원 내외의 보조금을 지원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3월 6일까지다. 신청은 보탬e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중구청 문화체육관광과를 직접 방문해 할 수 있다.
‘길거리 문화공연(버스킹)’ 분야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4~10월(8월 제외) 매월 금요일마다 우리들공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2인 이하 팀에는 30만 원, 3인 이상 팀에는 50만 원의 공연 지원금이 제공된다.
길거리 문화공연 신청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및 공연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3월 둘째 주에 중구청 누리집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제선 구청장은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축제와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도시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