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구·광주 보건대 코어스킬인증제 개발 워크숍 개최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은 26일부터 27일까지 대전롯데시티호텔에서 '코어스킬 인증제 개발 워크숍'을 실시했다. (대전보건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글로컬30 대학으로 선정된 대전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이하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는 26일부터 27일까지 대전롯데시티호텔에서 '코어스킬 인증제 개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컬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의 공동 교육 혁신 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정화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각 대학의 교무처장과 학과 대표 교원들이 대학별 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연합대학 차원의 공동 인증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참석자들은 △보건의료 인재에게 요구되는 핵심 코어스킬 도출 △인증 기준 및 평가 체계 설계 △연합대학 간 교육과정 연계 및 공동 운영 방안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정화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은 “글로컬30 대학으로 선정된 세 대학이 연합대학 체계를 통해 공동의 교육 혁신 모델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매우 뜻깊다”며 “코어스킬 인증제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과 세계를 잇는 보건의료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