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석 충남미래전략연구원장, 아산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다양한 경험으로 아산의 문제 해결할 것"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선언하는 이윤석 원장.(본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아산=뉴스1) 이시우 기자 = 이윤석 충남미래전략연구원 원장(55·국민의힘)은 13일 아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3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아산시(을) 보궐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윤석 원장은 "아산은 산업도시로 성장해 왔고 인구도 40만 명을 돌파했지만 대중교통과 주차, 공실 상가, 소상공인, 청년 정착, 문화·교육 인프라 부족 등 시민들이 체감하는 삶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며 "산업·행정·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는 지도자가 되겠다"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다.

경북 칠곡군에서 출생한 이 원장은 KAIST에 입학해 석·박사를 취득하고 중앙대학교 입학사정관, 포스코경영연구원 연구위원, 삼성SDS 책임컨설턴트를 지냈다.

민선8기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에 참여한 뒤 아산시 정책보좌관을 맡기도 했다.

이 원장은 "지난 총선 이후 천안·아산 지역 국회의원 의석 다섯 석이 한 정당에 집중되면서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가 국정에 충분히 반영되기 어려운 구조가 만들어졌다"며 "깨끗한 아산, 살기 좋은 아산, 자랑스러운 아산을 만들어가는 아산의 진짜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아산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의 사퇴로 치러지게 됐다.

issue7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