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우리병원, 파크골프 후원·의료지원 협약 체결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우리병원은 8일 대전5개구파크골프협의회와 '대전시민 건강증진 및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파크골프를 매개로 한 예방 중심 의료지원과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병원은 파크골프 활동 인구를 대상으로 척추·관절 질환 예방을 위한 의학 정보 제공과 건강 교육을 지원하고 각종 대회와 행사 현장에서 의료 자문과 응급 의료 협조를 담당한다.
특히 별도 협약을 통해 매년 각 구별로 개최되는 ‘대전우리병원장배 파크골프대회’를 후원하며, 연말에 열리는 5개 구 통합 왕중왕전 대회에도 지원을 이어간다.
또 노후·낙후된 파크골프 시설의 개·보수 지원, 대회 현장 의료 지원, 스포츠 손상 예방 강좌와 건강 캠페인 등도 함께 추진해 ‘치료 이후’가 아닌 ‘아프기 전’을 지키는 예방 중심 의료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전5개구파크골프협의회는 중구·동구·서구·유성구·대덕구 파크골프협회를 중심으로 회원들의 척추, 관절의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병원이 추진하는 건강 캠페인과 교육 활동에 대한 홍보와 협조를 담당한다.
아울러 파크골프 행사와 대회를 통해 병원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박철웅 대표병원장은 "의료기관의 역할은 치료에만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데 있다"며 "파크골프를 즐기는 시민들이 부상 걱정 없이 운동하고 평소 척추·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우리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령층과 생활체육인을 위한 예방 의료 프로그램과 공익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책임 있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