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과학'…중앙과학관 전 e스포츠 감독 한상용 교수 초청특강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 '별의별 과학특강' 강연자로 오산대학교 e스포츠학과 한상용 교수를 초청해 '게임은 과학이다' 주제의 강연을 개최한다.
한 교수는 진에어 그린윙스의 리그오브레전드팀 감독으로 활약했고 LCK아카데미 시리즈 해설위원 및 한국e스포츠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베테랑 감독이자 대중 해설가로 명성을 쌓아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전술 슈팅게임 '발로란트'와 '리그오브레전드'를 사례로 게임 속 승리공식을 과학적으로 해석한다. 특히 프로 선수들이 내리는 전략적 판단과 행동이 어떤 과학적 원리로 작동해 승부로 이어지는지 쉽고 명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과학특강은 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나 예약을 하지 못한 관람객도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석민 관장은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정확한 데이터 분석과 과학적 사고에 기반한 지능형 스포츠"라며 "건전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고 나아가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