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9일 반려동물가족 위한 ‘펫비트 페스타’ 개최
- 김기태 기자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 동구는 오는 9일 우송대 내 ‘동구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반려 가족을 위한 힐링 축제 ‘2025 펫비트(PetBeat) 페스타’를 개최한다.
4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송대·우송정보대학 주관 한국폴리텍대학 협력으로 추진되며, 관‧학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과 진로 연계의 기회를, 주민들에게는 반려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체험존에서는 △댕댕이 건강토크룸(1:1상담) △댕댕이 스마일 덴탈케어존(구강관리) △댕댕이 행동클리닉(문제행동 상담) △댕댕이 클린케어존(위생관리) △댕댕이 맞춤용품 제작 등 총 10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우송대 채동진 교수의 반려동물 응급처치 특강이 진행돼 위급상황 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반려동물 동반 음악회 ‘펫비트 콘서트’가 열리며, 강아지별 앙상블팀과 팝재즈밴드 튠어라운드가 출연해 ‘Love of My Life’, ‘Piano Man’ 등 감성적인 선율로 반려동물과 반려 가족 모두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희조 구청장은 “반려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음악으로 교감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체험형 문화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