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도시재생 활성화' 학회·기관과 업무협약
한국도시재생학회·대전세종연구원, 지역 맞춤 정책 개발
- 김기태 기자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 대덕구는 17일 한국도시재생학회, 대전세종연구원과 함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대덕구 도시재생사업의 전략적 추진과 지역 맞춤형 정책 개발을 위해 학술기관 및 정책연구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접목한 실효성 있는 도시재생 추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도시재생 정책 및 전략 개발 △조사연구 및 정보교환 △세미나·포럼 개최 협력 △기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는 협약을 통해 도시재생의 학술적 전문성과 정책 연구 역량을 실무에 접목함으로써 한층 더 실효성 있는 정책 집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세 기관은 협력의 첫걸음으로 오는 7월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도시재생 정책 방향과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전문가 및 지역사회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구 도시재생사업의 전략적 추진과 실행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대덕구가 도시재생의 선도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