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국가연구소 스쿨 2차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25학년도 후기 2차 석·박사과정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선발에는 한국기계연구원(KIMM) 스쿨,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스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스쿨 등이 참여한다. 인공지능, 첨단바이오융합, 양자 정보 등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첨단 전공 등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은 오는 20일 UST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7월 3일 오후 5시까지다. 서류심사와 전공심층면접을 거쳐 학생을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8월 6일 오후 5시에 발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가연구소 현장연구중심 교육’을 통해 국가 아젠다 연구 등에 제1저자로 참여하며 주도적으로 연구를 수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 국책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학생연구원으로서 박사과정은 매월 최소 190만 원, 석사과정은 매월 최소 143만 원 이상의 학생인건비를 지원받는다. 매학기 등록금 250만 원은 전액 지원된다.
UST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UST 대학본부 사이언스홀에서 입학설명회를 열고 △2025학년도 후기 2차 모집요강 안내 △교원과의 1:1 입학상담 △Q&A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에 사전 신청한 후 참가한 사람에게는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UST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