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K-외식조리과, 국제요리&제과 경연서 27개 메달 수상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K-외식조리과가 ‘2025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요리 전시 경연 및 요리 라이브 코스 경연부문 최우수상(조리기능장려협회상) 등 27개의 메달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22개의 정부 기관 및 민간기관이 후원 및 주최하는 대회이다.
학과장 박정섭 교수의 지도하에 △라이브 코스 경연 부문 최우수상(최서희, 강지유, 변성원, 김현철, 최진영) 장려상(김수영, 김기호, 송예나, 전해욱, 이우진) 은상(이건희, 임현경, 장현영, 김민석, 이원중)(김유빈, 김남훈, 양준영, 김도영, 장훈희) 동상(서지수, 최서희, 안희성, 신수현, 김예지) △코스요리 전시 은상(이채림, 이태경)을 수상하여 6팀이 전부 수상했다.
한편 대덕대 K-외식조리과는 올해 3, 4학년(전공심화) 과정을 개설하고, 2025 신입생 충원율 100%를 기록하며 중부권을 대표하는 조리명문학과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김덕한, 이선일, 강영창, 김선희 교수 등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이끌고 있으며, 최신 외식 트렌드와 글로벌 감각을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국내외에서 경쟁력 있는 셰프 양성에 힘쓰고 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