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우리지역 파트너십 데이’ 전국 지방청서 동시 개최
제품 설명회 및 1:1 구매 상담회 제공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조달청이 9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1개 지방조달청에서 '우리지역 파트너십 데이'를 집중 개최, 지역 기업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12일 조달청에 따르면 '우리 지역 파트너십 데이'는 지역 소재 기업과 수요기관을 한자리에 모아 제품을 홍보하고 수요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규모 박람회 행사다.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은 지역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구매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이 행사는 지난해 총 42회 개최에 약 1000여개의 수요기관과 조달 기업이 참여, 700회의 1:1 구매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에 전국 11개 지방청에서 동시 행사를 개최, 지역 생산 제품에 대한 지역 수요기관의 관심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대구지방조달청은 지난 3월 대규모 산불로 인해 공장이 전소되는 등 산불 피해 제조기업의 빠른 회생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제품 수요가 많은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구매 매칭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기근 청장은 “우리지역 파트너십 데이는 단순한 홍보 행사를 넘어 공공조달 시스템 내 실질적 구매 연결고리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현장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간 209조 원에 달하는 공공구매력을 적극 활용해 실질적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조달 정책을 운용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