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10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위원 5명 위촉장 수여

임채송 예산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장(가운데)과 제10기 위원들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임채송 예산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장(가운데)과 제10기 위원들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예산=뉴스1) 김태진 기자 = 충남 예산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온라인으로 생활밀착형 정책을 제안하고 오프라인을 통해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정책현장에 참여한다.

군은 지난 25일 제10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주부, 회사원, 청년활동가, 자영업, 공기업 퇴직자 등 각종 분야 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달부터 2027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올해 생활공감정책 제안경진대회 참여와 관련한 논의를 통해 참여단과 공무원으로 팀을 구성하고 내달 1차 과제 발굴 회의와 현장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채송 단장은 “지난해 2월 전국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민생현장 방문으로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 일환인 예산상설시장을 방문하고 이를 계기로 예산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정책 제안을 통해 2024년도 제안경진대회에서 전국 10개 우수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며 “올해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