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보연 반부패 청렴 서약식…“윤리경영 의지 재정립”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식 원장(왼쪽 다섯번째)과 임원 등이 '2025년 청렴 서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기정보연 제공)/뉴스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식 원장(왼쪽 다섯번째)과 임원 등이 '2025년 청렴 서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기정보연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지난 21일 대전 본원 회의실에서 ‘2025년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ISTI는 이식 원장 취임 이후 '인공지능(AI)과 고성능 컴퓨팅(HPC) 기반으로 연구개발(R&D)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이라는 새로운 비전에 따라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고 윤리경영 기반으로 일하는 KISTI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다짐했다.

전 직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청렴서약서에 서명했다.

청렴 서약서에는 △금품 등 수수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 △직원 권익 보호 △차별금지 및 일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노력 △AI 시대에 부합한 연구 윤리 노력 △고충 및 갑질 근절 등 변화된 윤리경영 환경에 맞는 윤리경영 의지를 재정립하고 구체적인 행동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보직자는 신뢰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부서 내 갈등 조정자로서 솔선수범할 것을 서약했다.

KISTI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업무 참여도 및 공감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관 청렴도를 향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