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 ESG 경영 국제학술저널에 소개…'지배구조 우수' 평가
- 김종엽 기자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iM금융그룹은 8일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례가 영국의 국제학술저널 '아시아 퍼시픽 비즈니스 리뷰'에 소개됐다고 밝혔다.
이 저널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경영, 국제비즈니스, 정치·사회이슈를 다루며, SSCI(사회과학인용색인)에 등재된다.
이재혁·옥용식 고려대 교수와 이정기 고려대 ESG연구원 박사는 공동연구 논문에 국내 금융업계에서 탁월한 ESG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M금융 ESG 경영 사례연구를 통해 지배구조 혁신이 어떻게 ESG 경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했다.
저자들은 iM금융의 이사회가 독립적으로 구성돼 있고, 사외이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또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지배구조가 모범 규준에 맞게 운영되고, 소액주주의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와 기업지배구조 관련 법규 위반 사례가 2023년 1건도 발생하지 않은 점 등을 제시하며 iM금융의 지배구조를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황병우 회장은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축과 운영이 ESG 경영 철학이다.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kim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