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구미서 유치원 교사 대상 'IB PYP 연수' 운영
- 김대벽 기자

(안동=뉴스1) 김대벽 기자 = 경북교육청은 8월 4일까지 구미원당초등학교에서 지역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누리과정과 연계한 IB PYP EARLY YEARS 콘퍼런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 국제바칼로레아(IB) 초등과정(PYP)의 철학과 개념 기반 탐구학습을 접목해 유치원 수업의 질적 변화를 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국제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는 국제 교육 재단(제네바)이 개발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 과정은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자기주도적 학습,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 교육청 내 초·중등 교사 대상 IB 연수는 다양했으나 유치원 교사 대상 연수는 이번이 처음이다.
참여 교사들은 IB의 개념 기반 탐구학습과 누리과정의 융합 가능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탐색하며, 수업지도안 구성 등 실천적인 연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콘퍼런스는 유치원 교사의 열정과 전문성이 빛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경북 유아교육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dby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