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자녀 이상 고교 입학축하금 신청하세요"

대구시는 2일 다자녀가정 기준을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하고 고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대상도 '셋째 애 이상 자녀'에서 '둘째 애 이상 자녀'로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구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News1 자료 사진
대구시는 2일 다자녀가정 기준을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하고 고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대상도 '셋째 애 이상 자녀'에서 '둘째 애 이상 자녀'로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구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News1 자료 사진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시는 2일 다자녀가정 기준을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하고 고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대상도 '셋째 애 이상 자녀'에서 '둘째 애 이상 자녀'로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이며, 입학생의 아버지나 어머니가 공고일 기준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온라인 '보조금24'나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예전과 달리 입학축하금을 현금 대신 대구로페이로 충전 지급한다. 이 때문에 신청 전 대구로페이 모바일카드를 발급해야 하며, 신청자와 대구로페이 모바일 카드 명의자는 동일해야 한다.

대구시는 신청 기간 내에 접수된 지원 대상자에 대해 심사를 거쳐 올 8월 말까지 충전 지급할 예정이다. 둘째 애 30만원이며, 셋째 애 이상은 50만원 충전 지급된다.

사용처는 의류, 문구, 서적, 안경, 신발, 가방 등 학업 증진을 위해 사용하는 곳으로 한정하며, 사용기한은 제한이 없다.

신청할 때 제출 서류는 고등학교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대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pdnams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