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국보 부산시의원, 지방자치 의정대상 우수 의정활동 대상

서국보 부산시의원이 지방자치 의정대상 우수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부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국보 부산시의원이 지방자치 의정대상 우수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부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서국보 부산시의회 의원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받았다.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완전한 지방자치제도의 정착과 지역 균형발전을 통한 지방소멸 방지를 목표로 마련됐다.

서 의원은 △발달장애인 돌봄체계 강화 △장애인 이동권 개선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노인일자리 안전사고 예방 등 사회적 약자 지원 분야에서 현장 문제를 제기하고 제도 개선을 이끌어내며 '함께하는 의정'을 실현했다.

그는 해양도시안전위원회에서 시민 안전과 재난 예방을 강화하는 조례를 제·개정했으며, 복지환경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권익 보호와 실질적 복지 향상에 힘썼다.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참여해 공원화, 주차장 조성, 상습침수지역 정비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존중받고 모두가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며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누리고 차별 없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