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 부산 로컬 온(ON) 마켓' 개최

'2025 부산 로컬 온(ON) 마켓' 홍보 포스터.(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 부산 로컬 온(ON) 마켓' 홍보 포스터.(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카페 '노티스'에서 '2025 부산 로컬 온(ON) 마켓'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부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레벨업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시민에게 지역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950년대 쌀 창고를 재해석한 원도심 카페 '노티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지역가치창출가 17개 사가 부산 특유의 정체성과 창의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로컬 제품 전시 및 판매, 체험 프로그램, 푸드존 등을 통해 이를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의 특색있는 브랜드를 알리고, 이들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며 지역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도모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사업성 있는 로컬 브랜드와 시민을 연결해 지역경제를 이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