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읏맨 프로 배구단 2025-26시즌 출정식 21일 개최

부산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

출정식 홍보 포스터.(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가 오는 21일 오후 1시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오케이저축은행 읏맨 프로 배구단의 '2025-26시즌 출정식'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OK저축은행 읏맨 배구단은 지난 7월 부산시와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출정식을 통해 부산시민과 처음 공식적으로 만난다.

출정식은 3부로 나눠 진행되며 사전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1부에선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고, 2부 공식 출정식에선 시장 축사, 구단주 답사, 새 유니폼 공개 및 선수단 각오 발표가 이어진다. 3부에선 경품 추첨과 퀴즈쇼 등 팬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고 시가 전했다.

시는 OK 읏맨 배구단 연고지 이전을 계기로 프로스포츠 발전과 배구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2025-26시즌 V-리그는 10월 18일 개막하며, OK 읏맨의 홈 개막전은 11월 9일 오후 2시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대한항공을 상대로 치러질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한국 배구연맹(KOVO)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박형준 시장은 "OK 읏맨 배구단이 부산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최고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출정식을 시작으로 배구단이 시민들 사랑을 받는 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