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벡스코서 '2025 U-BDIA AI·SW 페스티벌' 개최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가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컨벤션홀 1·2층에서 '2025 U-BDIA AI·SW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여러 대학,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BDIA)'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지역 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고급 인력 1만 명을 양성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교육 지원사업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며 인재 양성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생, 취업 준비생, 대학생 등 800여 명이 참가해 커뮤니티 활동, 현직자 상담, 대학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경험을 나눌 수 있다.
정나영 시 미래기술전략국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 청년들이 최신 정보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교류하며 미래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부산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