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영강서 드래곤보트대회…28일~9월 1일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가 무더운 여름 수영강에서 '2025 드래곤보트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5일간 수영강 에이펙(APEC) 나루공원에서 '제13회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및 '제16회 부산광역시장배 드래곤보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부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드래곤보트대회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12~20명의 팀원이 '노잡이'와 '북잡이'의 역동적인 협력을 통해 팀워크를 중시하는 무동력 친환경 이색 수상레저 스포츠다.

공식 경기는 8월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되며, 850여 명의 참가자들이 수영강을 누빌 예정이다.

개회식은 29일 오전 11시 수영강 에이펙(APEC) 나루공원 중앙무대에서 열린다. 선수단과 주요 내빈이 참석해 대회선언, 개안식(화룡점정) 등으로 대회의 성공적인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대회가 국내외 참가자들의 화합을 다지고, 부산의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국제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이번 국제드래곤보트대회가 성공적인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