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업 '디오' 2분기 매출액 400억…전년비 258%↑
- 장광일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가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자공시에 따르면 디오의 2분기 매출액은 40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8%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0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디오는 글로벌 전략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중국에선 대형 치과 네트워크(DSO)와 계약 등을 바탕으로 전년동기대비 237%, 러시아에선 단일 딜러 체제를 권역별 딜러 체제로 전환하면서 전년동기대비 365% 성장했다.
또 튀르키예에선 유력 현지 딜러들과 신규 계약이 이뤄져 전년동기대비 202% 성장했다. 인도, 포르투갈, 호주, 멕시코 등 7개 전략 국가에서도 전년동기대비 190% 성장했다.
다만 순이익은 원달러환율 변동에 따른 환차손으로 적자를 유지했다.
김종원 디오 대표는 "2025년 상반기에 광고마케팅과 글로벌 교육,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전략시장에 영업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의 작업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며 "하반기에는 신규시장 개척, 신제품 출시 등으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영 혁신과 시스템 개혁이 올해까지 마무리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 구간 진입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