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생애주기별 주요 지원책 207개 담은 안내서 발간
- 장광일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는 시민의 전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을 한 번에 정리한 '2025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안내서 : 부산에서 삶을 잇다"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출생부터 노년까지 생애 단계별 주요 지원정책 207개를 정리한 책자다.
안내서에는 사업별 담당 부서,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문의처 등 시민이 실제로 정책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가 빠짐없이 담겼다.
또 생활밀착형 인구정책 기반시설 목록을 수록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 △달빛어린이병원 △공동육아나눔터 △공공형 키즈카페 및 실내 놀이공간 △청소년 수련시설 △문화학교 △거점 청년공간 등 시설별 명칭, 소재지, 연락처가 표기됐다.
시는 구·군, 유관기관, 지역대학 등에 안내서를 배포해 대시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책자는 시 누리집 인구정책 브리핑에서도 전자파일로 열람할 수 있다.
이경덕 부산시 기획관은 "변화하는 인구 구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민 누구나 자신의 삶의 흐름 속에서 필요한 정책을 빠짐없이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