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개교 80주년 기념도서관에 '독도 홍보 전시물' 설치

국립한국해양대 개교 80주년 기념도서관에 설치된 '독도 홍보 전시물'. (국립한국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한국해양대 개교 80주년 기념도서관에 설치된 '독도 홍보 전시물'. (국립한국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최근 첨단 학습 환경을 갖춘 개교 80주년 기념도서관에 '독도 홍보 전시물'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독도 홍보 전시물은 대학 구성원은 물론 일반 방문객들이 일상에서 독도의 가치와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축 도서관 1층 Co-Working Space에 교육적 목적과 상징성을 함께 갖춘 공간으로 조성했다.

전시물은 △독도의 연혁을 시대순으로 정리한 연표 △면적·거리 등 다양한 수치로 알아보는 '숫자로 보는 독도' △독도 탐방 과정에서 촬영된 생생한 이미지 △독도의 전경 사진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전시물은 이미지와 간결한 정보 전달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구성원 누구나 독도에 대해 한 걸음 더 다가가도록 했다.

최재혁 기획처장은 "영토 주권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oonphot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