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하반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실시…선착순 40명 모집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하반기 부산 낙동강 정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11일부터 하반기 부산 낙동강 정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참가자를 선착순 4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낙동강 정원 실습 등을 통한 역량 강화로 시민에게 폭넓은 녹색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낙동강 정원 내 시민 참여형 정원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시민정원사 1기 양성교육에서 정원설계와 정원 조성 등에 대한 강좌를 늘려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시는 이번 하반기 교육과정의 주제를 '식물·정원'으로 정하고 교육 시간을 상반기 대비 대폭 늘려(8강좌 24시간 → 28강좌 80시간) 교육 주제를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원과 식물에 대한 이해와 실내정원 만들기 등 이론교육(62시간)과 실습 교육(18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정원학 개론, 정원토양의 이해, 정원식물 삽목하기, 실내정원 환경의 이해 등을 배운다. 실습 교육에서는 실내정원 조성, 게릴라정원 등 유지관리를 체험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부산 낙동강 정원 내 시민정원사 2기로 지역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향후 부산 낙동강 정원 가꾸기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14주 총 28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정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11일 오후 2시부터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 40명 모집 시 마감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