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포털 '펫슬랩' 3일 정식 오픈

반려동물 전문 포털 사이트 '펫슬랩(대표 김예성)'은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News1
반려동물 전문 포털 사이트 '펫슬랩(대표 김예성)'은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반려동물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 '펫슬랩(대표 김예성)'은 홈페이지(www.petxlab.com)를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사랑을 연구합니다'라는 모토로 설립된 '펫슬랩'은 '펫플(Petple·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포털사이트다.

펫슬랩은 이해하기 어려운 반려동물 관련 전문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해 국내 반려동물 지식의 상향 표준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됐다.

뉴스 카테고리에서는 반려동물 건강, 훈련, 분양·입양 스토리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는 반려동물 자랑하기, 반려동물 관련 숍 정보 등을 제공한다.

김예성 펫슬랩 대표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을 이뤘다고는 하지만 다른 선진국에 비해 가야 할 길이 멀다고 느낀다"며 "모든 사람들이 믿고 볼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범사회적인 관심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펫슬랩은 내년 중순쯤 모바일 버전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windb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