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거장들의 색감이 더해지면?미술관에서 확인해보자
대림미술관 'COLOR YOUR LIFE-색, 다른 공간 이야기'전 25일 개막
- 박정환 기자
(서울=뉴스1) 박정환 기자 = "자신만의 공간을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꾸미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분들을 위해 색다른 감각의 세련된 컬러를 준비했습니다."
이정은 대림미술관 총괄실장은 24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D카페에서 열린 'COLOR YOUR LIFE-색, 다른 공간 이야기'전 기자간담회에서 전시기획 취지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오는 25일 개막해 8월21일까지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세계적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다양한 색상이 공간을 만나서 입체적으로 펼쳐진다.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의 마스터피스 가구를 비롯해 젊은 디자이너들이 참신한 색을 활용한 작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2층부터 4층까지 층별로 차별화된 구성으로 총 69점을 선보인다.
2층에선 색을 주제로 한 다섯 아티스트들의 사진 작품을 전시한다. 색이 유리, 페이브릭, 가족, 나무 등 다른 성질을 지닌 재료와 만나 발현되는 색을 경험할 수 있다.
3층에선 동시대 가구 디자이너들이 독창적인 방식으로 색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4층에서는 2016년 유행을 선도할 색상을 선정해 디자인 거장의 마스터 피스 가구와 함께 공간에 적용시켰다.
이 총괄실장은 "작년 대림미술관 입장객은 총 46만858명이었다"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건축과 디자인 쪽으로 특화된 전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가격 2000~5000원. 문의 (02)720-0667.
art@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